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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7)
유비조차 전작 오픈월드보다 노잼인 경우가 있으니
재미없는 오픈월드를 넘어서 대체 왜 오픈월드를 넣은 건가 싶던 게임
유비 오픈월드는 나쁘지 않은 시스템이긴 한데
얘네는 크고 많게! 에 너무 집착해버린게 패착인듯
고스트 오브 쓰시마가 정석적인 유비식 오픈월드인데
딱 많은듯 적은듯한 적당한 크기랑 갯수로 해서
크게 질리지 않았는데
비슷한 경우로는 왓독2가 ㄹㅇ 잘만든 유비식 오픈월드고
와치독2 하면서 진짜 '얘네들 감 제대로 잡았구나!' 싶었는데
아니 ㅅㅂ 리전이
리전은 ㄹㅇ
개발 맡은 스튜디오가 진짜 개ㅂㅅ놈들이긴 했음
사람들이 와치독스 시리즈를 사랑한 이유를 전혀 모름
애초에 수집, 탐험, 지도밝히기가 오픈월드 근간이라 이걸로 재미못붙이게 하면 실격이지
유비식 오픈월드에 맵마커 다 빼버리고 베데스다식 랜덤인카운터 느낌으로 만났으면 좋겠음
어크 발할라 질렸던게 교회습격하는거 구조만 살짝 다르지 똑같은거 999만개 해야하는거 진심 개지루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