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뽐뿌 (467374)  썸네일on   다크모드 on
바람불면.. | 18/05/27 11:34 | 추천 35 | 조회 13974

김정은 “제대로 잘 (대접)못해 미안합니다” +536 [23]

뽐뿌 원문링크 m.ppomppu.co.kr/new/bbs_view.php?id=freeboard&no=5835948

김정은 “제대로 잘 (대접)못해 미안합니다”, 문재인 “이렇게 쉽게 만날 수 있다는 게”


http://news.naver.com/main/read.nhn...


<남북정상회담 머리발언>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4차 북남회담…책임지고 이행해 나가는  문제를...많은 분들이 기대를 가지고 보셨고, (남북)화합에 국제사회가 환영 박수 보냈는데 우리가 넘어가지 못하면.. 얼마든지  자주 만나서 얘기하고, 같이 얘기 나누면서 풀어나가면 그때 한 약속을 이행할 수 있는.. (그리고 문 대통령이) 북쪽 찾아온 게  처음이 아니다. 4.27 때도 명장면 중 하나가 10초 동안 깜짝 넘어온 거 아니냐. (웃음) 장소도 그렇고, 사전에 비공개  회담을 하니까 제대로 잘 못해서 미안한 마음입니다. 평양에 한 번 오시면... (잘 안들림)
 

△문재인 대통령

=평양을 방문해서 제대로 대접받는 것도 의미 있지만, 남북정상이 이렇게 쉽게 판문점에서 만날 수 있다는 것도 남북간 새로운  시대라고 생각한다. 지난번 4·27 판문점 선언 이후에 아마 남쪽에 언론보도 많이 봤겠지만, 분위기도 좋고 세계 이목도 그렇고  남국관계에 대해 한껏 (기대가) 높아졌다. 게다가 북미정상회담이 개최되기 때문에 이것을 통해서 평화체제 구축될 것이라는 그런  기대가 아주 높아졌다. 우리 김정은 위원장은 한국에서도 인기가 높아져서 (웃음) 요즘 남쪽 젊은 사람들은 그동안 남북관계가 좋지  않아서 (잘 안들림) 남북관계 잘 개선해서... 벌써 한 달 됐다. 어찌어찌하다보니 한 달이 지났는데 (후략)



 
 
그나마 김정은이 야당이나 기레기들 보단 예의바르단 생각이 드네요.

 
[신고하기]

댓글(23)

1 2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