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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병원.. | 17:16 | 추천 26

딸배일게이가 알려주는 PCX 브레이크 패드 교체 +13

원문링크 https://www.ilbe.com/11553122692


 

 

안녕? 난  딸배일게이  딸붕이야

 

 내딸순이가 8500km가 된것같아서  브레이끼 패드를 교환 하려고햄

 

 

개나소나 할수있으니 쫄지말고 시작해볼게

 

 


 

 

얼마전 세차를 끝냈더니 노무 깨끗한거있지?

 

 

그래서 이제 집도를 시작하려고해

 


 

먼저 표시해둔 두개의 볼트를   딸딸이로  풀어주기만 하면됑

 

볼트 미리는 12mm얌

 

 


 

 

그리고 밑에 가이드핀을  딸딸이로  풀어도되지만  

 

저가이드핀은  일게이들 자지마냥 힘이없어서 야마날수있기에

 

티 랜치로 풀어썸    

 

 

볼트 미리는 8mm얌!

 

 

 


 

 

 

그렇게 2개의  12mm 볼트를  풀면   볼트  좆기둥 끝부분에  페인트같은게 묻어있는데

 

저것은  볼트고정제라고해!  있으면좋고

 

없으면 나중에 새볼트로 교체해도좋아!

 

 


 

 

그렇게 모든 볼트를 제거하면  캘리퍼가 제거가되는데

 

 

거기서 가이드핀을 쑥 뽑아서  파츠 크리너로 사정없이 조져줭

 

 

그리고 물티슈로  저 쇠좆기둥을 깨끗하게 닦아버렸지모얌

 

 


 

그리고 아까말한  8미리   가이드핀이야

 

 

가이드핀 끝에  고무링이 달려있는데 손상이 있는지 확인해줘!

 

이것또한  파츠크리너로 사정없이 닦은후  물티슈로 사정없이 닦아버렸지모얌

 

 


 

 

그렇게 다청소후 캘리퍼를  봤더니  노무  지저분하지모얌

 

 

8500밖에 타지 않았지만  오염도가 상당했엉!

 

 


그래서 사정없이  파츠 크리너를  뿌리고

 

면봉으로 구석구석  청소해줬지 모얌

 

 

비포 앱이 확실하징?

 

 

이게 바로 자가정비 맛 아니게섬?   센터에선 절대 이리 안해줘

 

 

 


 

 

그렇게 청소를 마치고  판을 댄다음 앞브레이크를  잡으면

 

 

일게이들 자지만한  좆기둥이 튀어나오지모얌

 

 

저건 피스톤이라 하는데   물티슈로 사정없이 다까줘!

 

 

피스톤은 역시 8500밖에 타지않았기에 굉장히 깨끗하더라고

 

 


 

 

자 그럼이제  튀어나온  좆기둥 피스톤을 넣기전에  브레끼액을 발라주면되는데

 

굳이 나처럼 비싼 브레끼액을 쓸필요는없엉!

 

저  브레끼 액은 혼다 정품 브레끼액이얌!

 

저것말고도

 

dot3  혹은 dot4  브레끼액 써도 상관없엉!

 

 


 

 

그렇게 브레끼액을  면봉에  적셔서  골고루 발라준다음

 

 

 피스톤 압착기로   피스톤을 다시 안쪽으로 넣어주면돼!

 

난 도구충이라 이리 했지만     쿠팡에서 7000원주고 산거얌!

 

 

몽키같은걸로 눌러도 상관은 없엉!

 

 



 

 

참!  캘리퍼에 달린  고무부트는   반드시  제거하고 파츠 크리너를  뿌려서  청소해줭!

 

크리너가   고무부츠에 안좋은 영향을준다고하더라고!

 

 


 

 

나는   이번 브레끼 구리스는  퍼마텍스 80653  대용량 제품을 선택했썸

 


 

구리스를 이렇게   묻혀준다음 

 

 

손으로  딸치듯이  잔뜩 흔들어서 비벼줘야햄

 

 


 

 

그럼 이렇게 아주 얇게 펴바르는것을   강조할겜!

 

 

고착방지 늘러붙지말란 용도얌!

 

 


 

 

그럼 이제 정품 혼다 브레끼를  준비해줭!

 


 

 

그럼  가이드핀을  끼우고 새 브레끼를  장착해줭!

 

 

그리고 볼트를 체결하기전에

 

 


 

 

아까말한  나사고정제얌!

 

 

있으면좋고 뭐없어도 되긴하지만 나중에 새볼트로 교환해야됨!  안전을 위해서

 

 


 

 

그렇게 두개의 12mm  볼트에    볼트고정제를 얇게 펴발라줬지모얌

 

 


그리고  마지막으로  볼트를  다조였으면  토크렌치로  조여주면됌

 

 


 

처음에  말핫  8미리  가이드핀은

 


 

18토크로  잠가주길 바래

 

혼다 공식 토크이니  안심하라규

 

 

 


 

 

그리고 12미리   두개의 볼트의  토크값은

 

 


 

 

무려 30토크나 되지모얌

 

 

역시나  30토크로  꾹 조여주길 바래

 

 

 

참고로 토크렌치를 쓰면서  습관상  일정토크에 달하면  뚝! 하는 소리가 나고 멈춰야하는데

 

 

뚝!  하고 나서 한번더  조일려고  뚝!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럼 토크값이 두번째어 5-10토크가 더 오바된다는걸 알아야햄

 

 

 

그리고 토크렌치 수명에도 좋질 않으니  그러지 않는게 좋아!

 

 


 

 

이걸로 브레끼  패드교체는  끝이얌

 

 

마지막으로 아까 브레끼 피스톤을  쑥 넣어줬잖아?

 

그렇기 때문에  다시   브레끼를 여러번 잡아줘서   피스톤이 나오게 해야하는데

 

 

브레끼를  잡으면  무슨 보지방구소리 마냥  바람 빠지는 소리나다가

 

 

다시 원래의 유격이 돌아온  브레끼가 잡힐거야

 

 


 

 

마지막 혼다 순정 막 구리스로    사이드스탠드에  듬뿍  발라주고있썸!

 

 

이러면 잡소리도 안나고 참 좋앙

 

 


 

 

진짜 마지막으로 앞뒤 공기압 체크후  바람까지 삽입하면  완벽이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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