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보배드림 (436911)  썸네일on   다크모드 on
웃는하루.. | 20/05/26 03:54 | 추천 45 | 조회 2398

매우 일리있는 말이라 퍼왔습니다. +353 [6]

보배드림 원문링크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best/318387

매우 일리있는 말이라 퍼왔습니다.


이태원 클럽발 코로나 확진과 전파와 관련해 이상한 점이 있었다.

 

그 당시 국내 감염자는 0~5 명 정도로 안정되는 상황이었고 해외 유입도 한자릿 수 아래였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이태원 클럽에 다녀온 사람이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고 여러 경로로 확산되는게 밝혀졌다. 

 

언론에서는 그 클럽이 성소수자 클럽이고 또 다른 혐오를 양산하는 뉴스가 넘쳐 났었다. 

방역당국은 어디서 감염되었는지 경로를 알 수 없다고 발표했다. 

그 당시 외국에서 들어온 사람들은 다 검사를 하는 상황이었고. 그래서 이상해 생각을 해보니 이태원과 홍대를 즐겨찾는 사람들중에 외국에서 들어오지만 방역당국의 영향이 미치지 않는 집단, 국내와 해외를 오가지만 우리 정부의 통제를 받지 않는 집단이 존재했다. 


바로 주한미군과 그 가족들이다. 


주한미군은 3만여명(미군은 정확한 주둔 숫자를 알려주지 않는다) 가족 까지 합하면 6만 여명이다. 

이들은 인천공항으로 들어오지 않고 주로 오산공군기지로 들어온다. 게다가 최근 미국과 일본에서 들어오는 미군 군용 수송기가 이상하게 많다. 

미군은 이들에 대한 방역, 코로나19 검사를 과연 철저히 할까. 백악관 측근들이 코로나19 확진자가 됐는데 마스크를 쓰지 않고 다니는게 미국 대통령 트럼프다. 

 

6만여 주한미군과 가족들이 방역을 어떻게 하고 밖에 활동을 어떻게 하는지 뉴스에 거의 나오지 않는다. 

주한미군만 영내 이탈을 금지했지만 이탈했다가 걸린 미군도 존재한다. 

미군 가족들에 대한 이야기는 본적이 없다. 

 

이들에 대한 방역이 철저하게 되지 않는다면 이태원 홍대 등의 코로나19 감염은 우리가 아무리 막아도 밑빠진 독이 될 수 밖에 없다.

 

물론 이태원발 코로나가 인천공항으로 들어온 해외 감염자 가능성도 있고 다른 가능성도 있을 수 있다. 

 

문제는 6만여 주한미군과 그들의 가족은 우리 방역당국과 정부의 통제를 받지 않고 자기들 마음대로하고 있는데 우리는 알 지 못한다는데 있다. 

 

구멍도 이렇게 큰 구멍이 없다. 


더 이상한건 왜 국내 언론과 방송은 이 문제에 대해 어디서도 문제의식을 가지고 파고 들어가지 않는지. 하루종일 뉴스를 하는 연합과 YTN 뿐만 아니라 공영방송 어디에서도 이 문제를 언급하지 않는다. 

 

국민의 안전과 생명이 직결된 문제임에도. 그리고 어제 SBS 8시 뉴스에서 이런 보도가 나왔다.


' 신천지 포함 한국 코로나19는 A형이나 B형인데 이태원발 코로나19는 미국과 유럽에서 발견되는 C형이다.' 


이태원발 코로나19는 해외유입이라는 이야기다. 

 

인천공항에서 아무리 잘 막아도 공군기지로 오가는 미군과 그 가족들은 우리나라 방역에 커다란 구멍일 수 밖에 없다. 

그래, 이참에 주한미군과 미군 가족들 혐오좀 해보자는 게 아니라 현존하는 위험에 대해 왜 어떤 언론도 문제를 제기하고 있지 않는지. 조중동 류의 한국 거대 언론 방송은 모략하고 매도하고 혐오하는 데만 최적화돼있는 건가. 

 

6만여 주한미군과 가족들의 코로나19 방역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그들이 해외를 오가는건 또 어떻게 진행되는지, 미군 가족들의 외출 등등은 어떻게 관리되는지 우리는 알아야 한다. 

 

주한미군은 성역이 아니다.

[신고하기]

댓글(6)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