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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BMW 딜러사의 서비스에 종사한지 20년을 코앞에 두고있습니다.
이번 사태로 인해 꼭 하고싶은말이 있어 태어나 처음 이런곳에 글을 올립니다.
BMW의 고객님.
고객님들께는 이번사태에대해 BMW에 종사하는 사람으로써 거듭 고개숙여 사과드립니다.
그리고 BMW 코리아 회장님. 제발 저희 딜러 직원들좀 살려주십시요.
살려주세요.
이번 사태로인해 정작 차량 제조사인 회장님 회사는 고객들의 목소리, 항의를 직접적으로 들으려하지도 해결하려 하지도 않는다는것을 아십니까?
모든 상황을 딜러사 부서와 직원들에게 지시하고 그뒤에 숨어있는걸 아십니까?
정작 제조사인 회장님 회사가 그렇게 하는동안 딜러사 직원들은 10만명이넘는 고객들의 차량 점검및 수리와 현장에서의 고성과 전화항의를 몸으로 받아내고 있는걸 아십니까?
20년가까이 일하면서 지금 상황을 직장 형님동생들과 지옥이라 표현하고 있습니다.
4주가까운시간 일요일도 휴일도 없었습니다.
집에 가지못하고 직장에서 쪽잠자는 직원도 한둘이 아닙니다.
그런데 이젠 저흰 영문도 모른체 고객들에게 당신이 약속한 날짜를 지키지못한다 안내하며 발생되는 항의역시 저희 딜러사 동료들이 막아내고 있습니다.
저희도 왜 늦어지는지 당신이 무슨 근거로 그런 약속을 했는지 모르는데 저희에게 항의하는 고객들을 막아내라 떠밉니다.
왜 늦어지는지 이유라도 명확히 알려줘야 질문하고 항의하는 고객에게 답변이라도 할것아닙니까.
저희는 계속 죄송합니다만 반복할수밖에 없습니다.
고객 여러분께 말씀드립니다.
고객님 저희에게 아무리 소리치셔도 저희도 이상황이
언제 어떻게 끝날지 모릅니다.
제조사에서 정보를 주지않습니다.
지금 항의하고 소리지르고계신 당신을 응대하는 직원은 모두 딜러사 직원입니다.
그들은 이 사태가 일어났을때 고객님들의 안전을 지키라는 상부의 지시로 휴일도 모두 반납하고 여름휴가도 대다수가포기한채 서비스센터에서 쪽잠을자며 24시간 차량점검을했던 사람들이며 그사람들의 직장 동료입니다.
정작 언론에서 주장하는 잘못된부품을 장착하고 그 사실을 인지하고 은폐하고 부품수급이 지연되는 모든 과정은 딜러사가 관여할수없는 제조사 즉 BMW독일본사와 한국지사의 업무입니다.
하지만 고객님들은 지금 애먼 딜러사 직원들을 쥐어짭니다.
그들은 쥐어짜도 나올게 없습니다.
그들이 아는 수준은 언론을통해 발표된 내용을보고
진행상황을 알고 계시는 고객님들과 알게되는 시점도
아는수준도 별반 다를게 없는사람들입니다.
고객님들이 현재 상황에대한 책임을묻고 한국이 추후이런 대우를 받지않아야 한다 생각한다면 BMW 코리아직원을 찾으십시요.
항의를 하고싶으시다면 끝까지 BMW Korea직원을 찾으십시요 그리고 연락오는 직원의 소속이 딜러사인지 BMW본사인지 끝까지 확인하십시요.
딜러사 직원에게 아무리 당신의 의견을 피력해봐야 제조사까지 전달되지않습니다.
한국시장이 앞으로 호갱이 되지 않으려면 지금 당신의 안전을위해 불철주야 노력하는 딜러사 직원에겐 박수를 BMW본사 직원에게 직접 항의를 하는것이 독일 본사가 이상황을 좀더 심각하게 생각하는 계기가 될것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14)
정말 고생이많으시네요...힘내세요!
님 잘못도아닌데...
힘내세요
힘내세요 추천합니다
일단고생하시네요 해당브랜드차를판매하는직업인만큼.사후처리또한 딜러분의 몫이기도하지요..위내용처럼 구매하신고객들도 하소연할때가없어서 1차적으로 딜러분들께 하소연하는거니 다소힘드시더라도 이상황을 유연하게.대처하시고 제조사책임이라하지만.그차를팔아 이윤을추구하는거니 어느정도 감수해야한다고보여집니다.
궁금한데 딜러시면 어드바이저 쪽인가요 정비사쪽인가요 아님 둘다세요 ?
당연 최일선에서 고생하시는거압니다.
정비쪽에 계신것같은데.그건 어쩔수없는
거입니다.정비사가 먼잘못인가ㅠㅠ 설계하고 .웟대가리들이 잘못이지..허나 고객들은 제복입는순간 그걸안따지는거지요..
다똑같은 직원으로 보는거지요.아무튼 이번사태가 최대한빨리 끝나기를 바랄뿐입ㄴ다
요지는
본사에 항의해라(그것이 더 빠르다)
딜러사인 우리도 힘들다
뱜도 현기처럼 까주라~(호갱이 안될려면)
소비자 결론은 비산차를 메이커만 믿지는 않습니다
딜러에 역량을보고도 구매하지요
그리고 뱜 본사에서 딜러를 두는 이유가 왜 있겠습니까
A/s센터는 왜 있는것이며
차가 한두푼 하는것도 아니고 당장에 바꿔탈 수 있는것도 아닌데요
A/s전담 받고 처리할때 고객손잡고 이러한 방법이 있다고 귀뜸해주는것이 젤 빠를듯요 ㅋㅋ
또 아니면 땅콘항공처럼 파업을 하시던지요
그럼 소비자에 눈은 본사로 향하겠네요
고생 많으세요~
좋은환경, 월급받을때는 내 뒤에 bmw 세계적 프리미엄 자동차 회사가 있어..
==> 우리가 알아서 해줄테니 닥치고 가만히 있어. 내잘못 뭐? 어쩌라고? 니가 bmw 이길수 있어?
이번 bmw 화재로 . 근무환경 나빠짐, 직원수보다 고객항의 많아 감당이 안됨
==> 우리는 일개 개돼지일뿐이에요. 내 잘못없어요. bmw가 시켜서 했어요..
그러니 우리한테 뭐라 하지 마시고, bmw 본사에 직접 표시 하세요 ㅠㅠ
이렇게까지 삐뚤게 이해하기도 힘든데 참..
@득템머신가동
남에 의해 차에 조금만 흠짓 생겨도 살의표시나 드러눕는 더러운 성격가진 인간들이
이렇게까지 기업및 그 밑에 직원 이해해줄려고 하는 노예근성 가진넘들도 이해가 안됨.
세계 굴지의 기업도 한국에만 들어오면 또라이가 되네요.. 물론 흉기한테 호갱이들 상대하는 요령을 배워서 그런거겠지만..
무슨말씀인지는 이해를 하겠으나 좋게 해석되지는 않네요.
간단 명료하게 쓰면 우리는 판매만 하지 사후처리는 우리 몫이 아니다 라는 말과 뭐가 다른가요??
지금 bmw사태는 본사 지사 딜러 기타 등등이 다 떠안고 가야할 짐입니다.
소비자들이 왜 딜러들만 괴롭힐까요?? 내게 차판사람이라?? 절대 아니죠.
그위에 연락책을 모르기 떄문이죠. 글쓴분 마지막 부분쯤에 쓰신
'항의를 하고싶으시다면 끝까지 BMW Korea직원을 찾으십시요 '
어처구니가 없네요. 돈잘버실땐 회사 브랜드덕 보시고 이사태가 나니까 나는 상관없는 사람이네요 ㅋㅋㅋ
저렇게 표현하실꺼면 차라리 bmw코리아 직원 번호 알아내서 올리든 하세요
항의전화 오시는 분들한테 무조건 모르쇠 일관마시고 알려드리시던가.
bmw가 왜 점점 산으로 가는지 이제야 좀 이해가 되네요.
내부 직원조차 저렇게 생각하고 있으니 말다 했네요 ㅋㅋㅋㅋㅋ
저라면 머리가 바닥에 떨어져라 사과글을 올렸을겁니다.
현대 보다 좋은차는 맞지만... 현대보다 못한 서비스... 이런거 보면 차살때 옵션이랑 서비스 때문에 현대 산다라는 말이 맞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