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레이 화면에 AI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그래픽 스타일을 바꿀수 있음
다만 게임 자체 그래픽을 바꾸는건 아니고 화면에 후처리 필터를 씌우는 방식이라 UI 같은게 망가지는 단점이 있음
위 기술을 이용해 실사화로 바꾼 산 안드레아스 오프닝 장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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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29)
기술 발전이 좋기는한데 무섭기도 하네
이 기술로 미래의 게임은 그래픽이 대체 얼마나 좋아질건지 감도 안잡히네
후처리 이후 ui 띄우도록 게임자체가 지원하면 쩔겠네 ㅋㅋ
호러게임도 힐링게임으로 바꿀 수 있겠네.
진짜 실시간이라고? 믿기 힘든데
어린이 보호모드 키면 잔인한장면만 AI후처리해서 추가 작업 없이 보호모드 만들 수 있겠네
야겜 스트리밍모드같은거도 비슷하게 가능할거같고
좀 있으면 ~풍 게임은 싹다 사라지겠군
필터만 바꾸면 되니까...
AI 초기에 실제 영상소스로 게임 그래픽 업글할 수 있다던 영상 떠오르네
만드는데 실시간 랙이 아직 존재한다면
게임 오프닝 용량 줄이는 용도로 괜찮아 보이네요
10년정도 뒤면 폴리곤에 ai로 그래픽씌우겠는데?
AI 기술력이 좋아지면 지금처럼 전체를 3D 렌더링하는 것보다 기초만 렌더링한 후 AI로 텍스쳐, 질감, 광원 등을 후처리하는게 더 싸게 먹힐거란 이야기도 있더라...
단순히 분위기만 바꾼다면 모르겟는데 이거 적 강조 핵 같은 그런거로도 가능해질거같은데? 온라인겜에선 못하게해야할듯함
일반적인 유저한텐 별 의미 없을거 같은데
엔진에 최소한의 어셋만 가지고 게임을 만든다음에 필터를 입혀서 게임을 완성할수있어지면 인디게임계의 큰 혁명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