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
라이프쪽쪽기간트 | 16:33 | 조회 0 |루리웹
[9]
좇토피아 인도자 | 16:33 | 조회 0 |루리웹
[11]
좇토피아 인도자 | 16:32 | 조회 0 |루리웹
[12]
봐라될놈은된다 | 16:32 | 조회 0 |루리웹
[50]
error37 | 16:32 | 조회 0 |루리웹
[16]
도미튀김 | 16:24 | 조회 0 |루리웹
[14]
Todd Howard | 16:22 | 조회 0 |루리웹
[49]
도미튀김 | 16:30 | 조회 0 |루리웹
[11]
꽃보다오디 | 16:11 | 조회 541 |SLR클럽
[10]
SDf-2M008로보마켓ㅋ | 16:16 | 조회 709 |SLR클럽
[1]
나혼자싼다 | 16:27 | 조회 0 |루리웹
[19]
5324 | 16:26 | 조회 0 |루리웹
[10]
error37 | 16:24 | 조회 0 |루리웹
[9]
루리웹-7295247371 | 16:23 | 조회 0 |루리웹
[6]
이세계멈뭉이 | 16:20 | 조회 0 |루리웹
댓글(29)
뭘 고르던 크게 의미는 없고 대사 패턴 몇 개 바뀌는 정도가 편해
스토리 분기 선택지면 좀 알려주던가 했으면 좋겠고
발더스 게이트 말하는거네
포켓몬은 디게 성의없었지
피리가 있는 섬 아 나시아일랜드 말이군요 나시아일랜드 아 피리가 있는 섬 말이군요
이게
선택지냐
대머리야!
식으로 무늬만 선택지 띄워놓고 결과물까지 같은 시스템은 별로야..
리호코는 귀엽구나! !! !!! 는 그래도 신선함과 강조라는 명확한 의도라도 보였는데
그래서 난 비상식량 고름
발게이3에선 특정 난이도에서 말한번 잘못하면 세이브 파일이 날라가지...
일단 게임하면서 자기가 조작한다는 느낌을 주는게 은근 중요하다보니 어차피 거기서 거기여도 넣는것도 있고
싱글플레이 RPG는 대화로 상황을 바꾸는게 은근 중요한 게임들도 많으니까
개인적으론 뉴베가스정도가 적당하다고 봄
저러다가 가끔 비상식량같은 중요한선택지 나와서 함부로 광클도 못함ㅋㅋㅋㅋㅋ
같은 결과의 선택지라도 어감이 다르면 관찰자의 캐릭터를 유저가 원하는대로 생각하게 할 수 있다는 점도 있음
결국 게이머가 자신이 선택을 했다는 '착각'을 줘야되서 그런듯
선택지 영향 큰 거 싫다는 사람들은 헤번레 같은 게임은 절대 못하겠네
선택지나 목표달성 여부에 따라 배드엔딩 내버리기도 하고
초반에 나오는 선택지 후로 수십시간 뒤 이야기에 영향 주기도 하는데
선택지하나로 삑사리나는경우 - 페르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