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303693)  썸네일on   다크모드 on
브라더치.. | 24/08/25 22:21 | 추천 37 | 조회 62

생각 이상으로 극소수만 해봤다는 게임 플레이 방식 +62 [52]

루리웹 원문링크 https://m.ruliweb.com/best/board/300143/read/67380096


ori/21/01/12/176f55ad361495688.gif

 

ori/21/01/12/176f55ca3e8495688.gif

 

 



 

세이브 & 로드 없이 자기가 선택한 결과를 그대로 받아드리고 계속 진행하기


 

여기서 리트라이는

게임 오버 당해 게임을 다시 시작하는게 아니라


짧은 순간 순간마다 세이브&로드를 반복해서 원하는 결과를 도출 하는 방식의 플레이를 말함



img/24/08/25/19189b06cc3495688.jpg


꽤 옛날에 봤던 게임 포럼이였는데

ign에서 조사한 결과에서 


자기가 선택한 결과를 만족여부를 떠나서 세이브&로드 없이 그대로 받아들이는 게이머는 전체 게이머들 중 2% 미만이라고 함 

 


 

 



img/21/11/24/17d521ca673495688.jpg

 

 

예를 들어 엑스컴 게임하면서 철인모드같이 세이브 로드 방식이 제한되는 모드가 아닌 이상 


감나빗!이 나오면 대다수 게이머들은 그 결과를 받아들이지 않고 세이브 로드로 재도전한다고 함


이게 특정 대원이 죽었거나 파티가 전멸하는 급이 아니라

단순히 색적에 실패했다든지,
피해 1,2 차이로 킬을 마저 못했다던지
그냥 감나빗이든지

그냥 넘어가도 앞으로의 플레이에 지대한 영향을 주지 않는 결과라도 재도전 했다고 함

 

 

img/21/01/12/176f56fe4ec495688.jpg

 

 

다른 예로 스카이림의 소매치기나 다른 게임의 특정 행위 성공 여부 체크에 있어서


그 결과가 자기가 원하는 성공이 나오지 않으면 나올때까지 리트라이를 반복한다고 함

 

그래서 성공 확률 체크가 85퍼든, 40퍼든


어차피 세이브 로드로 성공할 때까지 반복 트라이하기 때문에

대다수 게이머들은 이런 확률 체크는 무의미하고


단지 게임의 피로감만 높일 수 있는 디자인이 될 수 있다고 주의할 부분이라고 말하더라

 

img/21/01/12/176f571ca73495688.png

 

그래서 나온게 선행 [키] 체크, 

 

미리 얻은 열쇠가 없으면 확률에 상관없이 성공할 수 없고, 


반대로 선행되는 열쇠만 얻으면


100퍼센트 확률로 성공할 수 있는 레벨 디자인이 오늘날에서는 대중적인 영역에서 더 환영받을 수 있는 레벨 디자인이라고 그 때 그 기사에서는 말했던게 기억에 남음..

 

 

 

사실 어떤 방식으로 게임을 즐기던 상관없지만 결과의 좋고 나쁨을 떠나서 한번쯤 게임 플레이에서 자기가 선택한 결과를 그대로 받아드려보는 플레이를 해보는건 색다른 느낌으로 다가오지 않을까?

 


[신고하기]

댓글(52)

1 2 3 4

이전글 목록 다음글

6 7 8 9 10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