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닉네임없.. | 24/07/04 19:13 | 추천 0 | 조회 318

급발진이라도 브레이크를 밟아라? 헐,,,이건 불가능에 가깝다고 본다 +175 [33]

SLR클럽 원문링크 m.slrclub.com/v/hot_article/1264023

먼저, 긴급제동장치가 60키로 이하에서만 작동한다는건 처음 알았고
긴급제동이 전자식인데 100키로 등 고속에서도 천천히 작동할수 있도록 해야 정상 아닌가?
60키로 이하만 가능하다고 옹호할 일이 아닌것 같은데?


급발진의 공통점이 브레이크 페달이 돌덩이처럼 딱딱해져 말을 안듣는다.


그런데, 몇몇 급발진이라도 브레이크를 밟아라? 그러면 차를 세울수 있다? 개뻥치지말고
본인들 차가 있으니 함 해봐라. 난 해봤고 정말이지 씨껍합니다.
(솔직히 갑자기 그런 일을 당하면 가능할까? 난 알면서도 못하겠다고 느낌.)



<딱딱한 브레이크 테스트 방법>
1. 내리막길에서 차를 세우고, 사이드브레이크를 잡는다
2. 키 온(시동걸지말고)
3. 브레이크 폐달을 꽉꽉밟아 딱딱하게 만들고
4. 사이드브레이크를 풀어 차가 움직일때
5. 딱딱해진 브레이크를 밟아 차를 세워봐라.
양발로 힘껏 밟아 브레이크 등 켜는것도 힘들고 겨우 세운다.


브레이크 힘이 엔진의 힘보다 강하다는 말은 정상적인 경우에서만 해당.
딱딱해진 상태에서 저속에선 양발로 힘껏 브레이크밟아 겨우 세운다.

"이미 차량이 고속으로 질주하는 상태에선 절대 못세웁니다."

아니라고?

위 방법에서 4번 내리막에서 차 속력이 붙었을때 밟아보시면 충분히 아실겁니다.

<주의> 차 안서면 병원신세 지질말고 사이드잡아서 세우거나 긴급 시동을 켜서 브레이크로 세워세요


그리고 차단기 설치해 달라는데? 뜬금없이 다른 외국차량들 그런것이 달려있냐고 물어보는데
국내 판이라도 달아주던가 차주가 원하면 소방 차단기처럼 달아주면 됩니다.(간단하게 만든다면 배터리와 제너레이터 연결선 오프)
급발진이든 사고든 본인책임인데, 차단기 작동으로 인한 사고도 본인 책임 아닌감?


메이커입장보다 운전자와 피해자 입장을 먼저 생각해야 하지 않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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