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Azure◆Ray | 08:45 | 조회 565 |SLR클럽
[10]
Azure◆Ray | 08:33 | 조회 888 |SLR클럽
[9]
블러오아시스 | 08:55 | 조회 0 |핫게kr
[8]
다음대선까지힘내보자 | 08:50 | 조회 0 |핫게kr
[13]
두둠칫뿡 | 08:45 | 조회 0 |핫게kr
[2]
| 08:45 | 조회 0 |핫게kr
[13]
고양ㆎ | 08:45 | 조회 0 |핫게kr
[13]
[★x5,lv71]벨로나 | 08:45 | 조회 0 |핫게kr
[12]
금기의시슬레 | 08:47 | 조회 0 |루리웹
[21]
감동브레이커 | 08:41 | 조회 0 |루리웹
[9]
정의의 버섯돌 | 08:40 | 조회 0 |루리웹
[20]
리틀리리컬보육원장 | 08:38 | 조회 0 |루리웹
[8]
SYLVAIN | 08:35 | 조회 0 |루리웹
[2]
honGGoony | 08:31 | 조회 791 |SLR클럽
[18]
SYLVAIN | 08:26 | 조회 0 |루리웹
댓글(13)
단 마감 못지키는건 작가가 아니다
강판이 아니라
연중 런은 진짜
프로 딱지 때야한다.
그건 애초에 작가 아니야
글 공장장이 이윤안난다고 생산중지한거 뿐임
"ㄹㄹ웹 유저 데즈카 오사무는 작가가 아니다."
근데 진짜 하나같이 하는말이
프로 데뷔 해본거랑 안해본거랑은
천지차이라더라
경험의 차이도 있고, 그 차이가 나비효과가 되서 경력의 차이까지 만들어냄
요즘 좌우명으로 삼고 있는 명짤이야
한번 해본 일은 다음에 할땐 해봤던 일이 됩니다
(고이즈미 신지로 이미지 동봉)
내 인생의 좌우명임.
난 면접볼때도 저 말 당당하게 하고다님..
저래도 되나 싶기도 하지만
의외로 본인 경험담 이자 저런 사례가 많다
일단 데뷔 컷이 워낙 높으니...
실력은 있는게 당연해서 저런 소리를 하는 걸 테지
그림배우면서 느낀점
되든안되든 일단 하고보자
만화가가 되어 그 세계에 발이라도 걸치고 있는 것과
그 겉만 돌면서 바라만 보는 건 엄청난 차이가 있긴 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