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006657)  썸네일on   다크모드 on
김테리우.. | 20/01/18 07:22 | 추천 35 | 조회 2806

송경호 이새끼 MB시절 PD수첩 수사했던 검사군요 +265 [9]

보배드림 원문링크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best/277583


이성윤 중앙지검장 앞에서 ‘헌법정신’ 강조한 송경호.. 누구?

기사승인 2020.01.17  10:40:34

- 작게+ 크게

 
  •  
 

- 송일준 “MB정권 ‘피디수첩 죽이기’ 부역자 송경호, 일말의 가책 없이 ‘유체이탈’ 발언”

한 검찰 간부가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 앞에서 윤석열 검찰총장의 ‘헌법정신’을 강조했다고 17일 <동아일보>가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해당 인물은 송경호 서울중앙지검 3차장 검사로, 그는 전날 열린 서울중앙지검 확대간부회의에서 윤석열 총장의 취임사 중 한 구절을 그대로 읽었다고 한다.

“국민으로부터 부여받은 권한이므로 오로지 헌법과 법에 따라 국민을 위해서만 쓰여야 하고, 사익이나 특정 세력을 위해 쓰여서는 안 됩니다. 헌법에 따른 비례와 균형을 찾아야 합니다.”



▲ 지난해10월,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서울중앙지검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의혹 관련 수사의 실무 책임자인 송경호 서울중앙지검 3차장이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뉴시스>

이 같은 보도에 송일준 광주MBC 사장은 송 검사가 강조한 ‘헌법정신’을 언급, “혹 다른 사람은 몰라도 송경호 검사가 할 말은 아니다. 조금이라도 염치가 있다면 하지 못했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 관련기사 : “‘PD수첩-광우병’ 수사했던 송경호 검사, 조국 수사 특수부 지휘”

송 사장은 페이스북에 송경호 3차장 검사에 대해 “이명박정권 시절, 피디수첩 죽이기 수사팀원으로 언론자유와 민주주의 파괴에 적극 부역했던 검사”라고 적고는 “촛불정권이 들어선 뒤 마땅히 자숙했어야 할 사람이 윤석열 라인으로 승승장구하더니 과거 잘못은 까맣게 잊은 모양”이라고 꼬집었다.

송 사장은 “혹 그때 한 일에 대해 일말의 가책도 느끼지 않는 건가?”라며 “검찰이 왜 손가락질 당하는지 조금이라도 생각해봤다면 다른 사람은 몰라도 자신이 나서서 이런 유체이탈 발언을 할 순 없었을 것”이라고 질타했다. 

송 차장검사는 이날 윤 총장의 취임사중 A4용지 1쪽 분량의 내용을 인용해 읽고는 “윤 총장의 말씀을 다시 읽어봐도 새길 글이다. 이 마음을 품고 일했고, 좋은 후배들 만나서 부끄러움 없이 일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고형곤 반부패수사2부장검사 등도 이에 동의를 표하며 “(직접수사) 부서들이 정말 중요하고, 이 지검장님이 지켜주시리라 믿는다”는 취지로 말했다고 <동아>는 전했다.

그러면서 <동아>는 “법무부 안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의 반부패수사부 4곳이 2곳으로, 공공수사부는 3곳에서 2곳으로 줄어든다”며 “청와대를 향한 수사를 진행 중인 송 차장검사 등은 수사의 연속성을 고려해야 하고, 검사의 전문성을 무시해서는 안 된다는 의견을 전달하며 법무부의 방침에 반기를 든 것”이라고 풀이했다.



[신고하기]

댓글(9)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