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060277)  썸네일on   다크모드 on
오띠 | 18/02/18 01:02 | 추천 24 | 조회 995

이곳 회원님들께 호소의 부탁 글 드립니다. +172 [8]

보배드림 원문링크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best/153246

제 남편은 금호고속 승무원으로 재직중이며 이곳 게시판을 즐겨 찾습니다.

이글을 남편이 본다면 어떤 반응을 보일지 모르겠지만 이곳에 다른 운송회사 또는 일반회사에 근무하시는 분들도 같은 일을 당하지 않으셨으면 하는 바램에 글을 올립니다.

문재인 대통령 취임후 친노정책의 일환으로 최저임금을 인상하게 되었지만 남편이 근무하는 금호고속의 경우 노동조합의 지부장과 회사와의 일방적인(조합원들 다수가 반대했고 집회도 했습니다. 그 뜻도 분명히 전했고요) 협의로 두달에 한번 받는 상여를 기본급에 포함시키는 꼼수 임금협정을 하였습니다.

그 결과 승무사원의 기본금은 최저임금을 충분히 넘었지만 급여는 그대로인채 세금만 늘어난 샘이지요.

이 답답한 현실은 금호고속뿐 아니라 다른회사도 분명히 해당될것이며 대기업의 제대로된 정부 조사가 실시되지 않는다면 중소기업 사원들은 더 큰 피해를 볼게 뻔해 보입니다.

아래 링크 주소는 청와대 국민소통 광장이며 20만명 이상의 국민들이 동의한 청원에 대해 정부 및 각 부처 담당 및 수석 비서관들께서 답하는 곳입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모두들 들러 동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 이시간에도 명절 막바지 귀경 승객들을 모시고 밤잠 설쳐가며 심야 운행하는 남편을 대신해 이글을 남겨봅니다.

널리 널리 공유해주셔서 피땀흘려 고생하는 우리의 가장이자 남편들의 수고가 헛되이되지 않게 도와주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사고없이 안전운행하시길 바랍니다.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140420
[신고하기]

댓글(8)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