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이 바빠서 저분 대응 안하고 그냥 넘어갔는데.
관련분야 전공자로써 그냥 말같지도 않은 얘기 하네요
바이아웃 이분 오늘 작성글 보고 눈팅하다가 어이가 없어서 쓰네요
뭐 대부분 소형 중형에서 일반 벨트식 쓰고 K3만 체인벨트식 쓴다고?;
요즘 100이면 100 다 체인벨트식 사용합니다;
저번에 뭐 CVT가 아직까지 소음 진동이니 이질감이 너무 크다길래 내가 자세하게 메카니즘이랑 설명해 줬더니만
또 헛소리 하시네..
이러길래 내가 자세하게 메카니즘 설명 해줬죠(저분 글보면 CVT 타보지도 않으신분.)
자동차 관련 전공자로써 개탄스럽습니다.
현세대 CVT의 기본 메카니즘(냉각기술 발달이라던지, 부변속기 기술이라던지, 체인벨트식 기술 발전이라던지 최소한...)이나 구조나 산업 동향은 커녕 전~혀 저분 모르고요...심지어 최신형 CVT 윗글 보시다시피 타보지도 않은 사람입니다. 말같지도 않은 자기 뇌피셜로(뭐 요즘 소형~중형까지 대부분 고무벨트식 사용한다니.... CVT가 소음 진동 고열떄문에 한계가 크다니... 380마력까지 대응하는 스바루 임프레자 CVT는 그럼 뭐니...) 그냥 글쓰고 우기는데 저런 저질 똥글이 추천수 100개라니 에혀...
정확히 초딩수준임 저건.
회사일도 바쁘고 해서 지금 당장은 올리기 힘든데 언제 한번 자세하게 CVT 메카니즘 올리겠습니다.;
저런 잘못된 정보 믿지 마시고 나무위키나 위키피디아 보세요...
[8]
목포낙지 | 22:35 | 조회 0 |핫게kr
[22]
라미아에게착정당하고싶다 | 22:26 | 조회 0 |루리웹
[10]
됐거든? | 22:23 | 조회 0 |루리웹
[6]
봉황튀김 | 22:23 | 조회 0 |루리웹
[16]
Nuka-World | 22:23 | 조회 0 |루리웹
[5]
Sahg4268 | 22:21 | 조회 0 |루리웹
[29]
맥도날드버거 만만세 | 22:19 | 조회 0 |루리웹
[9]
Nuka-World | 22:18 | 조회 0 |루리웹
[19]
깔깔외국유머 | 22:17 | 조회 0 |루리웹
[17]
우리가돈이없지 | 22:15 | 조회 0 |루리웹
[7]
북한산똥싸개™ | 21:59 | 조회 955 |SLR클럽
[12]
지오메트리 | 21:52 | 조회 2686 |보배드림
[21]
와따숩다 | 22:11 | 조회 1018 |SLR클럽
[2]
따듯한차한대 | 21:51 | 조회 778 |보배드림
[6]
쿨잠 | 22:25 | 조회 0 |핫게kr
댓글(5)
cvt 요세 거의다 체인식입니다 cvt 는 엔진외에 미션에서도 소음이 발생합니다 이점 반드시 인지하시고 구입하세요 물론 저는 다시는 cvt차 안삽니다
선무당은 무시가 답입니다.
논쟁을 하면할수록 자기가 진짜 무당인줄 알아요......
선무당은 패야죠
국내 판매중인 cvt탑재 차량중에 체인식은
QM6 디젤
알티마 3.5
맥시마
무라노 하이브리드
패스파인더 정도이고
SM5,SM6,SM7(LPLI),SM3,스파크는 벨트식입니다
과거 모닝터보 레이터보, 엑센트 1.4도 벨트식이었고요
CVt에 들어가는 벨트는 과거 네덜란드의 LUK사가 특허를 가지고 있었는데 현재 대부분의 벨트식 CVt용 벨트는 보쉬에서 생산하고
체인의 경우 셰플러가 생산하는 비율이 높습니다
sm5 sm6 lpe 전부 체인입니다 보기에 벨트처럼 보일뿐 분해해보면 체인입니다